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혜자 vs 백주부, 편의점 도시락 끝판왕은?
끝판왕 | 2019-02-16 13:07:30
조회: 30

편의점 도시락 경쟁이 치열하게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편의점들은 김혜자, 홍석천, 혜리 등 인기 연예인은 물론 백종원, 에드워드 권 등 스타 셰프까지 모델로 내세우며 ‘별들의 전쟁’을 벌이고 있는데요.


1인가구 증가로 편의점 도시락 매출 연평균 40~50%씩  급성장하고 있는 추세!


 



출처 : 매일경제

1990년대 등장하였지만 사라졌다 나타났다를 반복하던 편의점 도시락. 2008년께부터 글로벌 금융위기 여파로 불황이 닥치면서 소비심리가 꽁꽁 얼어붙자, 외식은 물론 점심값마저 줄이려는 직장인이 늘면서 편의점 도시락 판매는 폭발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GS 25는 자사의 도시락 소비층은 남성(약 65%)이 여성(약 35%)보다 약 2배 많고, 연령별로는 학업이나 일로 바쁜 20~30대 대학생, 직장인이 주를 이룬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설마 이런걸 바라고?")

출처 : sbs 드라마 신사의품격

 


어쨋든 편의점 도시락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는 김혜자 도시락과 이에 도전장을 내민 혜리, 백종원 도시락을 파헤쳐 볼까요

 

‘혜자스럽다(저렴하면서도 구성이 알차다)’


전국민에게 혜자스럽다는 말이 회자될 정도로 화제가 되었던 도시락입니다. “대한민국 대표 어머니상인 김혜자 씨 이미지에 걸맞게 고객이 안심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도시락" 이라는 이미지가 제품에까지 이어지자, 인터넷 상에서는 '믿고먹는 혜자표'로 불렸습니다.


하지만 천하통일 대 혜자 시대를 흔들고자 하는 간세의 영웅이 나타납니다. 먹방 열풍에 힘입어 미디어에 자주 노출되는 백종원씨를 모델로 선정 매출이 전년 대비 285%나 늘게 만든 도시락이 출시됩니다.


 

"당신들 요리 하기 귀찮잖아유. 내꺼 먹어유"


단순 모델로만 기용된 것이 아니라 도시락 상품 기획부터 레시피(조리법) 개발, 제조, 테이스팅(시식), 감수에 이르기까지 직접 참여해 제품 신뢰도를 높였다고 합니다. 


CU 백종원 한판 도시락은 3500원이란 가격에 비해 반찬이 11가지나 돼 가성비 면에서 만족스럽습니다. 특히 계란지단은 한입 베어 물면 입안 가득 찰 만큼 두툼해 ‘시그니처(대표) 메뉴’라 할 만합니다.


GS25 혜자 진수성찬 도시락은 돼지불고기, 고기산적, 치킨가라아게, 콩나물볶음, 유채나물무침 등 반찬 구성은 대체로 CU와 비슷합니다.



"어딜가나 혜리 천하"

출처 : MBC '진짜사나이' 中


혜리의 ‘건강하고 잘 먹는’ 이미지 활용한 세븐일레븐.

핫치킨스테이크 도시락은 볶음밥이란 점에서 차별화됩니다. 갓 구운 듯 신선한 닭고기가 압권!!

 

마지막으로 미니스톱은 에드워드 권 셰프를 내세운 것에 맞춰 양식에 특화했습니다. 함박스테이크 도시락의 메인 반찬인 함박스테이크는 4개 도시락의 단일 반찬 중 가장 훌륭했습니다.


물론 식당에서 먹는 것보다는 못하지만, 신속하게 그리고 통신사 멤버십 할인(15%)을 받으면 3000원대 초반까지 저렴해지는 점이 차밍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오늘 점심은 편의점 도시락 어때 뿅?"



원기사 :

[TREND] 가성비 높은 편의점 도시락 ‘빅뱅’…1인가구·불황·스타마케팅 “집밥 저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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